Software/Windows

윈도우 11 노트북 마우스 연결 되면 터치패드 자동으로 끄기. 간단 설정

by 1730 2024. 3. 22.

윈도우 11 노트북에 마우스 연결되면 터치패드 자동 끄기 설정 방법입니다.

윈도우 11 노트북 마우스 연결 되면 터치패드 자동으로 끄기

키보드의 경우 노트북 자체 키보드를 쓰는 경우가 많은데 터치패드의 경우 불편함이 많아 마우스를 연결하여 사용을 할 텐데요.
타이핑을 하다 보면 터치패드를 건드려 원치 않는 커서 이동 등의 경우가 있어 불편함이 있는데 이는 마우스가 연결되면 터치패드가 자동으로 비활성화되어 꺼지게 하여 오작동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연결할 때마다 단축키를 이용하여 터치패드를 수동으로 제어하였는데 해당 설정을 하게 되면 일일이 켜고 끄는 불편함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노트북 마우스 연결 시 터치패드 자동 끄기

에이수스나 레노버 같은 경우 시스템 관리 프로그램에 마우스가 연결되었을때 터치패드가 꺼지는 기능을 지원하기에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쉽게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지원하지 않는 노트북도 메뉴 찾기가 힘들 뿐 윈도우 11 설정을 통하여 마우스가 연결되면 자동으로 비활성화는 의외로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노트북 마우스 연결 시 터치패드 자동 끄기터치패드 자동 비활성화

  1. 단축키 'WIN + I'를 이용하여 윈도우 설청을 불러옵니다.
  2. 왼쪽 메뉴에서 'Bluetooth 및 창지'메뉴를 선택합니다.
  3. 오른쪽 메뉴에서 '터치패드'를 선택합니다.
  4. 최상단에 터치패드 기능 스위치 옆에 아래 아이콘을 선택하여 접은 메뉴를 펼칩니다.
  5. '마우스가 연결될 때 터치 패드 켜기'앞에 체크를 해제하여 비활성화합니다.

기본 설정이 마우스가 연결되어도 활성화 되게 되어있어서 잘못된 터치로 안 하여 원하지 않는 클릭 등이 일어나는 데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자동으로 꺼지기에 추후 타이핑중에 의도치 않은 터치가 발생하더라도 커서거 움직이는 등의 오작동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시스템 재시작할 필요없이 바로적용이 되며, 마우스연결이 해제가 되면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터치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 시작 메뉴에 파일 고정하는 방법
윈도우 11 시작 메뉴에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등록해두면 빠른 실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문서파일이나 동영상, 이미지 파일 등은 기본적으로는 시작 메뉴에 고정을 할 수가 없습니다.

파일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탐색기나 실행 프로그램 등을 실행한 뒤 해당 파일을 열어 볼 수가 있는데, 바로가기를 이용하면 시작메뉴에 등록하여 빠르게 실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