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Windows

윈도우 11 탐색기 즐겨찾기, 사용기록 저장 안하기

by 1730 2022. 10. 3.

탐색기를 사용하다 보면 폴더나 파일 사용기록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데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서 기록을 남기지 않고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탐색기를 실행하면 왼쪽 즐겨찾기 목록에 열어 봤던 폴더와 오른쪽에는 최근 사용한 파일이라며 열어봤던 파일목록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데 사용기록을 확인하는 데는 용이하겠지만 개인 정보가 그대로 노출이 될 수도 있어 기능을 끄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상단에 점세개 모양 메뉴 아이콘을 선택하고 하위에 '옵션'을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폴더 옵션이 열리면 최근에 사용된 파일,폴더 표시항목에 두곳다 체크를 해제하면 기록 저장 끄기가 완성이 됩니다.

 

 

폴더 옵션에서 개인 정보 보호 항목의 기능을 체크 해제하여 저장 안함으로 설정이 되면 사용기록도 지워짐과 동시에 이후 사용하는 파일이나 폴더에 대한 기록을 남기지 않게 됩니다.

 

 

 

Microsoft Edge 뉴스 피드 삭제, 끄기

윈도우를 설치하면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로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가 동반 설치가 되는데 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다른 브라우저를 설치하기 전까지는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브라우저인데요

1730.tistory.com

 

윈도우 네트워크 자격 증명 암호 없이 연결하기

윈도우 네트워크 기능을 이용하여 다른 컴퓨터에 접속을 하려면 자격증명을 해야 하는데 대상 컴퓨터에서 설정 하나만 바꾸어 주면 암호를 입력하지 않더라도 접속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작업표

173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