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Windows

윈도우 11 네이버 메일 설정하는 방법

by 1730 2022. 12. 5.

윈도우 11에서 네이버 메일 설정하는 방법으로 어렵지 않게 설정하여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PC에 메일을 설정해 두게 되면 따로 확인을 하지 않아도 컴퓨터를 사용 중에 메일 알림이 와서 간편하게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메일앱 실행

시작메뉴에서 메일 실행

메일 앱이 시작 메뉴에 등록이 되어있는데 시작 메뉴에 없다면 모든 앱에서 "ㅁ" 항목에서 실행을 하거나 시작 메뉴 상단 검색창에 "메일"을 입력하면 메일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메일 종류 선택

메일 종류 선택

메일을 새로 생성하거나 다양한 기존 메일을 연결할 수 있는 계정 추가 메뉴가 열리는데 지금 연결을 하려는 네이버 메일은 목록에 없으므로 "다른 계정, POP, IMAP"를 선택합니다.

 

네이버 메일 입력

네이버 메일 주소 입력

윈도우 메일 계정 추가 창이 열리면 "전자 메일 주소"에 네이버 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암호"는 네이버 접속 암호를 입력합니다.

"이 이름으로 메시지 보내기" 입력창에 이름을 입력하면 입력한 이름으로 메일을 보내게 됩니다. 보낸 이의 이름으로 사용될 문구를 입력합니다.

 

네이버 메일 설정 완료

설정완료

네이버 메일을 윈도우 메일 앱에 등록하는 과정은 의외로 쉽고 어렵지 않게 설정이 가능하고 이후 메일이 오게 되면 윈도 알림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 PC에서 확인뿐만 아니라 보내기 또 한 가능하기 때문에 장문의 메시지를 보낼 때는 컴퓨터에서 작성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이 됩니다.

 

 

 

윈도우 11 작업표시줄 검색창 제거하기

윈도우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이후 작업표시줄의 아이콘이 두배로 커졌는데 검색 아이콘이 필요하지 않다면 설정에서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작업표시줄 검색창 두배로 커져버린

1730.tistory.com

 

 

윈도우11 볼륨 믹서로 앱별 소리 설정하기

윈도우 볼륨 믹서 설정을 변경하여 시스템 사운드나 게임등의 소리를 개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으로 게임중 알림음이 크게울려 방해가 되것을 간단하게 방지할 수 있습니다.

173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