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Windows

윈도우11 볼륨 믹서로 앱별 소리 설정하기

by 1730 2022. 11. 27.

윈도우 볼륨 믹서 설정을 변경하여 시스템 사운드나 게임등의 소리를 개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으로 게임중 알림음이 크게울려 방해가 되것을 간단하게 방지할 수 있습니다.

 

볼륨 믹서 열기 

윈도우 11 볼륨 믹서

오른쪽 하단의 트레이 아이콘 목록에서 스피커 모양 아이콘을 우클릭하면 사운드 관련 추가 메뉴가 열리는데 여기서 "볼륨 믹서 열기"를 선택하면 볼륨 믹서가 실행됩니다.

 

볼륨 믹서 설정

시스템 > 소리 > 볼륨 믹서

윈도우 설정이 시스템 > 소리 > 볼륨 믹서 위치로 이동되어 열리고 상단에 마스터 볼륨을 기준으로 한계 내에서 앱별로 볼륨을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앱별소리 설정은 현재 실행 중인 열린 앱만을 설정할 수 있으며 소리 조절을 위해서는 해당 앱을 실행한 후에 볼륨 믹스 설정을 변경하여야 합니다.

 

사운드 출력장치가 여러개일 경우에는 출력 장치 별로 사운드를 설정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 모든 탭 닫기 알림 창 설정하는 방법

Microsoft Edge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웹서핑 중 여러 탭을 열어놓고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여러 탭을 열어 놓고 사용을 하가다 특정 탭을 닫을 때 실수로 브라우저를 종료 버튼을 클릭하면 예전에

1730.tistory.com

 

윈도우 11 탐색기 메뉴 이전 탐색기처럼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 11의 탐색기를 이전 버전인 윈도우 10의 탐색기처럼 상단의 메뉴를 사용할 수 있는데 적용을 위해서는 레지스트리 편집을 하여야만 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하기 키보드의 윈도우

1730.tistory.com

 

윈도우 11 탐색기 즐겨찾기, 사용기록 저장 안하기

탐색기를 사용하다 보면 폴더나 파일 사용기록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데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서 기록을 남기지 않고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탐색기를 실행하면 왼쪽 즐겨찾기 목록에 열어 봤던

173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