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Windows

윈도우 11 탐색기 메뉴 이전 탐색기처럼 사용하는 방법

by 1730 2022. 10. 7.

윈도우 11의 탐색기를 이전 버전인 윈도우 10의 탐색기처럼 상단의 메뉴를 사용할 수 있는데 적용을 위해서는 레지스트리 편집을 하여야만 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하기

regedit

키보드의 윈도우 키와 함께 R키를 누르면 실행창을 불러올 수 있는데 실행창이 열리면 "regedit"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면 편집을 위해서 해당 위치까지 이동을 해야 하는데 왼쪽 탐색 창에서 키를 찾아서 이동을 할 수 있는 만 이는 너무 번거롭기 때문에 상단 입력창에 경로를 입력하여 한번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Shell Extensions 키로 이동

해당 작업은 Shell Extensions 키 하위에 키와 문자열을 추가하는 작업으로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Shell Extensions"상단 입력창에 입력을 합니다.

 

Blocked 키 만들기

새로 만들기 "Blocked"

왼쪽 탐색 창에서 Shell Extensions키를 우클릭하여 "새로 만들기"를 선택하고 ""를 선택합니다. 새로 만들 때 키의 이름은 "Blocked"으로 지정합니다.

 

이름을 잘못 만들었을 경우 우클릭하여 "이름 바꾸기"로 이름을 변경할 수 있으며, 해당 키가 이미 있다면 이 과정은 넘기고 다음 문자열 값 단계로 넘어가 진행을 합니다.

 

 

문자열 값 생성하기

문자열 값 만들기

Blocked 키를 만들었다면 해당 키를 우클릭하여 새로 만들기를 하는데 이번에는 키가 아닌 "문자열 값"을 생성합니다.

 

 

문자열 값의 이름은 "{e2bf9676-5f8f-435c-97eb-11607a5bedf7}" 생성을 해주면 편집이 끝이 납니다. 문자열도 우클릭하여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수정한 레지스트리 적용하기

탐색기 다시 시작

변경된 환경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탐색기 재시작이 필요하게 됩니다.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고 "Windows 탐색기"를 찾아서 우클릭하고 "다시 시작"을 선택하면 작업 표시줄 등이 몇 번 깜박거리다 적용이 완료됩니다.

 

작업 관리자는 "Ctrl + Shift +Esc"키를 동시에 눌러 빠르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었다면 이전 버전처럼 상단에 메뉴가 변경이 됩니다.

 

적용한 탐색기를 기본으로 돌리고 싶다면 생성한 문자열 값을 삭제하고 다시 시작하면 적용된 환경이 되돌려집니다.

 

 

 

윈도우 11 탐색기 즐겨찾기, 사용기록 저장 안하기

탐색기를 사용하다 보면 폴더나 파일 사용기록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데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서 기록을 남기지 않고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탐색기를 실행하면 왼쪽 즐겨찾기 목록에 열어 봤던

1730.tistory.com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검색 엔진 변경하는 방법

별도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게 되는데 주소 입력창에 검색엔진이 기본 Bing으로 되어있는데 다른 검색엔진으로 변경을 하여 사용하는 방법입

173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