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Tistory

티스토리 메타 태그 쉽게 적용하기

by 1730 2022. 12. 20.

구글 서치 콘솔이나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서치 어드바이저나 기타 사이트에 등록을 할 때 소유 확인을 매타 태그로 할 경우 간편하게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meta name="google-site-verification" content="MdH8VlG_N82WQObaLR_mIiVvaGzog3C481Qv75z9M" />

사이트 소유확인 등의 이유로 위와 같은 메타태그를 해더에 입력하고 사이트 인증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스킨 편집을 하여 추가해주면 되지만 스킨 편집기를 실행하는 자체가 어렵거나 스킨을 자주 변경을 하면 매번 메타태그를 입력해 줘야 하는데 그때마다 태그를 입력해 줘야 합니다.

 

스킨을 한번 정하면 한 번도 변경하지 않고 사용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저 같은 경우 수시로 바꾸기 때문에 서치 콘솔에서 중간중간 소유확인을 하는데 깜박하고 적용을 하지 않았을 경우 재인증을 해야 하는 번거로운 일인데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스킨이 변경이 되더라도 태그를 직접 입력하지 않고 자동으로 처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스킨을 변경하더라도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있으면 소유확인 시에 확인 번튼만 눌러주면 되어 매우 간편하게 인증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메타 태그 플러그인
메타태그 플러그인

메타 태그 플러그인을 실행하여 발급받은 코드를 네임과 콘텐츠를 나누어 등록하여 주면 이후 스킨이 바뀌더라도 재입력을 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플러그인으로 적용된 메타태그
적용된 메타 태그

소스코드를 확인해보면 깔끔하게 적용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메뉴 현재 위치 표시

적용을 위해서는 스킨 편집에서 메뉴에 적용된 클래스를 알아야 합니다. 블로그 태그 확인 [##_blog_menu_##] 적용을 위해서는 일단 스킨에서 블로그 메뉴 [##_blog_menu_##] 치환자가 적용된

1730.tistory.com

 

윈도우 11 네이버 메일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 11에서 네이버 메일 설정하는 방법으로 어렵지 않게 설정하여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PC에 메일을 설정해 두게 되면 따로 확인을 하지 않아도 컴퓨터를 사용 중에 메일 알림이 와서 간

173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