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Tistory

방문자 2,000 명대 블로그 수익 비교 애드센스, 데이블, 카카오 애드핏

by 1730 2023. 2. 3.

일방문자 2000이 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데이블, 애드핏 3사 광고를 운영할 때 발생되는 수익 비교입니다. 애드센스가 메인이고 나머지는 보조형식으로 달아 놓은 것이라 공정하게 비교할 수는 없지만 국내 업체에서 일발생하는 수익을 대충은 알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 티스토리에서 운영 중인 2,000 ~ 2,500 정도 하루방문자가 발생하는 잡블로그입니다.

광고는 애드센스를 메인으로 데이블과 애드핏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애드센스 수익
애드센스 수익

작성일 기준으로 작게는 3달러에서 많게는 8달러 정도 평균 5달러 정도의 수익이 꾸준히 발생하여 월평균 $150 정도의 수익이 납니다.

광고수는 사이드바 위, 아래로 하나씩 2개와 본문 상, 하단에 두 개씩 하여 4개와 본문 내용 중간에 내용길이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3개가 추가되어 페이지당 9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데이블

데이블 수익
데이블 수익

데이블 수익은 일 평균 140원 정도가 발생을 합니다.

광고수는 티스토리에서 자동으로 실어주는 상하단 광고만을 사용하고 수동 삽입광고는 설정하지 않고 PC에서는 상단 광고 없이 하단 광고만 노출이 되며 모바일에서는 상하단에 모두 노출되도록 설정하여 사용을 합니다.

데이블은 티스토리 수익 메뉴에서 쉽게 연동을 할 수 있는데 신청자격이 일평균 방문자 1,500명 이상에 공개 발행글 100개 이상이 되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애드핏

카카오 애드핏
카카오 애드핏

카카오 애드핏은 일 100원을 절대로 채우지 못하고 있는데 광고를 사이드바에 하나만 설정한 문제도 있지만 CPC 광고는 없는 것인지 클릭과는 무관하게 50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5만 원이 되어야 지급을 하기에 지속적으로 광고를 달고는 있지만 3년이 넘은듯하네요.

광고수와 위치에 따라 수익은 달라지겠지만 애드센스는 넘사벽임이 분명하고 추가적으로 보조 광고를 달려면 데이블이 그래도 나아 보입니다.

 

[Internet/WebSite] - 폰트어썸 적용 사용 방법

 

폰트어썸 적용 사용 방법

폰트어썸 회원 가입하기 폰트어썸 회원이 아니라면 먼저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Start for Free를 선택하여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위해 이메일을 입력하면 해당 메일로 인증 코드

1730.tistory.com

[Internet/CSS] - css 제목 H2,3,4 태그 자동번호 매기기

 

css 제목 H2,3,4 태그 자동번호 매기기

문단이나 단원 등의 제목을 만들고 H2, H3, H4 태그를 적용하게 되는데 이때 순차적으로 번호를 지정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번호가 매겨지도록 CSS 속성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H2 태그 번호 적용

173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