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Windows

윈도우 10 탐색기, 시작 메뉴, 작업표시줄, 알림 센터 등 색상 변경하기

by 1730 2018. 1. 26.

Windows 10 사용 중 자동 설정된 기본 색상이 심심하고 재미없고 질릴 때 Internet Explorer 및 탐색기 등의 윈도우 창의 상단 또는 창 틀과 시작 메뉴, 작업표시줄, 알림 센터 등의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10 탐색기, 시작 메뉴, 작업표시줄, 알림 센터 등 색상 변경하기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톱니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르고 Windows 설정 창이 나오면 개인 설정으로 들어가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개인 설정에서 오른쪽 메뉴 중에 색을 선택하면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데 '자동으로 내 배경 화면에서 테마 컬러 선택'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해제를 하고 아래에 나오는 색상 중에 고르면 색이 적용됩니다.



붉은색을 적용했는데 일반적으로는 색상 적용 법위가 몇 곳 업습니다. 창의 경우 얇은 창틀과 뒤로 가기 버튼만 변경이 되었습니다.



시작 메뉴의 아이콘 배경과 작업표시줄에 밑줄에 색상이 적용되었는데요.



범위를 더 적용시키려면 스크롤을 내려 '시작, 작업표시줄 및 알림 센터' 와 '제목 표시줄' 항목에 체크를 추가 해주면 위 사진 처럼 창의 제목에도 붉은색이 적용 된걸 알 수 있는데요. 



'기본 앱 모드 선택'에서 어둡게를 선택하면 창의 배경색이 검게 변경 됩니다.



시작 메뉴와 작업 표시줄에도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붉은색은 너무 정신없어 하늘색으로 적용해 봤네요.. 엣지는 현재 설정으로 색상 변경 적용되지 않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