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Windows

윈도우 10 모니터 절전 모드 해제하기

by 1730 2018. 2. 16.

컴퓨터를 사용도 중 일정 시간이 지나면 윈도우가 자동으로 모니터를 꺼버리는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이는 사용하는 모니터를 윈도우가 자동으로 제어하여 꺼버리므로 쓸모없이 전력을 낭비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으로 모니터 화면을 끄게 됩니다.



사무실에서 근무 중 자리를 비우면서 대게 사용 중이던 컴퓨터를 그래로 두고 나가버리면 전력 낭비가 되고 잠시 다른 업무 중에 자꾸 모니터가 꺼지게 되면 업무 능률이 떨어질 수도 있는데 화면 꺼짐 시간을 적당 시간 늘리거나 없음으로 변경하여 이를 대처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을 우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하여 윈도우 설정을 들어갑니다.



디스플레이 메뉴에서 오른쪽 메뉴 중 3번째에 있는 전원 및 절전으로 들어가서 설정을 변경해 줄 수 있는데요.



전원 및 절전 설정화면이 나오면 첫 번째 설정으로 화면이 있고 여기서 시간 설정이 되어있는 걸 수정합니다.



기본 10분으로 되어있어 10분 동안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으면 모니터가 꺼지게 되는데 이를 해제하기 위하여 변경해 줘야 합니다.



시간 변경은 1시간, 2시간 등으로 늘려서 모니터 끄기 시간을 늘릴 수도 있고 자리를 오래 비워도 아예 꺼지지 않게 "없음"을 선택하여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