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YouTube

크롬에서 유튜브 광고 차단하기

by 1730 2018. 1. 31.

유튜브 동영상에 광고가 많이 나오는데 크롬 브라우저로 유튜브 동영상 시청 중 광고를 제거하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유튜브 시청하기에 최적화되어있는 브라우저이고 애널리틱스 등에서 접속통계를 봐도 가장 많이 접속하는 인터넷 브라우저이기도 하고요.




Chrome 웹 스토어에서 한글로 '유튜브용 애드 블록'으로 검색하는 나오는 크롬 앱입니다. 몇 종류가 더 있는데 써본 것 중에 가장 광고 차단율이 좋은 것 같습니다.



오른쪽 위 모서리에 추가됨이라고 되었지만 추가라고 되어있을 거고 그 버튼을 눌러 추가하면 바로 적용되어 주가적으로 나올 광고에 대하여 차단하게 됩니다.


애드 블록 옵션을 보면 'ads'는 광고이며 체크가 되어있어 설치와 동시에 차단되고 'Annotations' 영상 중간에 네모 박스 나오는 주석으로 체크를 하면 이 역시 차단됩니다.



오피셜 뮤직비디오로 영상 진행바에 광고 위치 표시가 없어졌으며 영상 아래 '유튜브™를 위한 애드 블록에 의해 청소'라고 되어있고 우측 목록 상단에도 광고가 해제되었음을 알 수 있죠. 영상에 전체 화면 광고만 제거해주면 되는데 친절하게도 유튜브 사이트 내 전체 광고를 차단해 주네요.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adblock-for-youtube/cmedhionkhpnakcndndgjdbohmhepckk?h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