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YouTube

유튜브 동영상 링크 및 시간 설정 링크 만들기

by 1730 2022. 2. 13.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다 커뮤니티 공유하고 싶은 영상이 있을 때 링크를 복사를 하고  또 영상의 길이가 길어 앞부분은 생략을 하고 특정 구간부터 시작할 수 있게 링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시청 중에 공유하고 싶은 영상이 있을 때 공유 버튼을 이용하여 쉽게 영상의 주소를 복사하여 공유할 수 있는데요.

 

 

공유 버튼을 이용하여 손쉽게 주소를 복수할 수 있는데, 위 아이콘을 이용하면 각 미디어에 빠르게 공유 가능합니다.

기본 제공 링크를 복사 버튼을 눌러 복사하여 게시물에 붙여 넣기 하여 주소 만을 공유하며, 일부 커뮤니티는 자동으로 소스가 적용되어 유튜브로 이동하지 않고 바로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영상의 시작 시점을 지정하여 공유할 때는 아래 시작 시간 버튼 버튼에 체크를 하면 보던 영상의 현재 시점부터 시작하는 영상 링크가 만들어집니다. 영상 주소에 t=399라는 게 더 붙었는데 6분 39초를 초단위로 하면 환산하면 399로 게시물에 직접 입력해 줘도 됩니다.

 

 

 

퍼가기를 선택하면 공유할수있는 HTML 코드를 제공하는데 여기서도 시작시간을 지정하여 복사가 가능합니다. 퍼가기는 HTML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에서 링크 주소가 아닌 소스를 제공하므로 사이트 이동이 없이 유투브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Internet > YouTub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롬에서 유튜브 광고 차단하기  (0) 2018.01.31
유튜브 동영상 무한 반복 재생하기...  (0) 2018.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