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SKT 통신요금 T월드 모바일 현금 분할납부하는 방법

by 1730 2023. 12. 27.

SKT 통신요금 T월드 모바일 현금 분할납부하는 방법

SKT 통신요금이 과하게 나왔거나 여러 이유 등으로 요금을 한 번에 납부하기기가 부담스러울 경우 일부 금액을 먼저 납부하여 분할 납부를 할 수가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T 월드 앱을 이용하여 요금 납부를 선택하고 결제 금액을 입력하여 분할 납부를 할 수 있지만 현금의 경우에는 어디에도 분할 납부하는 말이 없어 모바일을 이용한 현금 분할 납부는 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해당 방식은 모바일 T 월드 앱을 이용하여 전체 금액이 아닌 일부 금액을 납부하는 방식으로 정식으로 2등분 또는 3등분 등으로 나누어 내는 방식이 아닙니다.

SKT 통신요금 T월드 모바일 현금 분할납부 하는 방법

모바일앱을 이용하여 분할 납부를 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개인 전용 가상 계좌를 이용하여 일부 금액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T 월드 앱을 이용하여 요금 납부하기

T 월드 앱을 이용하여 요금 납부하기

  1. 앱을 실행하고 하단에 'MY'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청구요금 금액을 선택합니다.
  3. 하단에 '요금 납부'버튼을 선택합니다.

  1. 납부 방식 중에서 '입금 전용계좌 문자 안내받기'를 선택합니다.
  2. 지원하는 은행계좌 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
  3. 계좌번호와 요금이 문자메시지로 오게 됩니다.

일부요금 납부하기

안내 문자에는 납부 대상요 굼 전액이 표시되지만 임시계좌로 일부 금액을 입금하게 되면 자동을 분할 납부 처리가 됩니다.

분할납부 완료

일부 금액은 입금 전용계좌로 입금을 하게 되면 즉시 또는 수분 내로 분할납부 처리가 되고 정상 처리되었음을 알리는 안내 문자가 오게 됩니다.

부득이하게 연체를 하게 되는 경우 일부 금액을 납부함으로써 연체이자를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으며 해당 과정에서는 어떠한 통화나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요금납부기간에는 이중출금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중출금건에 대해서는 결제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선택약정할인 재가입하는 방법

약정은 1년 또는 2년 단위로 계약을 하는데 계약이 만료가 되면 자동 연장이나 재가입이 되지 않으므로 계약종료가 되는 시점에서 다시 재가입을 해야 합니다.

만료 한 달 전에 약정 만료 안내 문자 메시지가 한번 정도 오게 되며, 끝나는 시점에서 만료문자가 오고 보통 링크가 붙어오는데 이를 클릭하여 이동을 하고 빠르게 재가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선택약정할인 재가입 공시지원금 대신 요금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