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을 설치하면 동반 설치되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인 원드라이브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설치된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탐색기를 실행하면 왼쪽 탐색 창 내 PC 위에 'OneDrive' 메뉴가 위치하고 사용을 하려면 이메일 계정이 필요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등 다른 클라우드 저장소를 사용하거나 이를 필요하지 않을 때 삭제를 하기 위해서 프로그램 제거를 해야 합니다.
굳이 지우지 않고 사용하더라도 큰 문제는 없지만 깔끔한 환경을 원하여 삭제를 하고 싶다면, 윈도 시작 버튼을 우 클릭하고 최상단에 있는 "앱 및 기능"을 클릭합니다.
앱 및 기능이 실행되면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린 뒤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알파벳 순으로 프로그램들이 나열되어 있는데 "Microsoft OneDrive" 찾아서 더블 클릭하면 삭제가 됩니다.
탐색 창에 목록에서 원드라이브가 지워진 모습입니다.
'Software > Windo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그램 없이 파일명 일괄 변경하기 (0) | 2022.03.26 |
---|---|
윈도우 10 작업표시줄 날짜, 시간 없애기 (0) | 2022.03.23 |
윈도우 10 파일 탐색기 왼쪽 목록 사라짐 복구하는 방법 (0) | 2022.03.20 |
작업표시줄에 휴지통 넣기 (0) | 2022.03.19 |
작업표시줄 숨김, 위치 등 기본 설정 (0) | 2022.03.09 |
Caps Lock 작동 표시 알림음 켜기 (0) | 2022.03.05 |
무선 인터넷 와이파이 목록에서 보이지 않을 때 (0) | 2022.03.03 |
작업표시줄 날씨 뉴스 아이콘 없애기 (0) | 2022.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