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Web browser

크롬 구글계정 기본값 변경하는 방법, 삭제하기 및 Chrome 프로필 만들기

by 1730 2024. 3. 12.

구글 계정을 여러 개 사용하는 경우 여러 계정을 간편 등록해두고 계정을 쉽게 바꾸어 가며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 계정 중에서 주 계정이 있고 보조 계정이 있을 텐테 브라우저에서는 기본 계정을 정해놓고 새 탭을 열 때마다 기본값의 계정을 불러오는데 이 계정이 만약 잘 사용하지 않는 보조 계정이라면 매번 주 계정으로 변경해 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게 됩니다.

크롬 구글계정 기본값 변경하는 방법, 삭제하기 및 Chrome 프로필 만들기

기본값 계정 변경하기

pc를 기준으로 하지만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 계정 변경하기

크롬 브라우저에서 하나 이상의 구글 계정 로그인을 하였다면 자동으로 저장이 되어 간편한 계정 전환이 가능하지만 보조 계정과 메인 계정이 반대로 설정되어 있는 데 이는 어렵지 않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든 계정 로그아웃 하기

기본값 변경을 위해서는 먼저 모든 계정 로그아웃을 해야합니다.

모든 계정 로그아웃

상단 프로필을 선택하여 계정창이 열리면 하단에 있는 '모든 계정에서 로그아웃'을 선택합니다.

로그아웃

안전한 변경을 위해서 '계속'을 선택하여 로그안웃 과정을 완료합니다.

기본값 계정 로그인

계정 선택

계정 선택하면에 기본값으로 지정할 계정을 선택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만약, 계정 선택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보조 계정 로그인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하여 메뉴를 확장하고 보조 계정을 로그인합니다.

변경 된 기본값

보조 계정을 로그인하면 먼저 접속한 계정이 기본값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탭을 실행하게 되면 변경된 기본값 계정을 기본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보조계정을 그냥 삭제하여 기본값을 변경할 수 도 있습니다.

보조 계정 삭제하기

요즘은 계정 별로 브라우저를 프로필을 생성하여 따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창에서 여러계정을 돌려가며, 사용할 필요성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계정삭제

모든 계정 로그아웃을 하고 계정 선택화면에서 하단에 계정 삭제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계정 삭제는 목록에서 삭제를 뜻하면 계정 자체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삭제할 계정 선택

삭제할 계정에 오른쪽 아이콘을 선택하여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보조 계정을 모두 삭제하면 단일 계정이기에 남은 계정이 기본값으로 설정됩니다.

Chrome 프로필 만들기

크롬 프로필을 사용하면 사용하면 모든 Chrome 데이터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별로 먼들거나 업무용과 개인용 프로필을 구분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계정에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Chrome 프로필 만들기

주소입력창 옆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Chrome 프로필 추가

메뉴가 확장되면 '추가'버튼을 선택하여 구글 계정을 추가합니다.

새 크롬 프로필 설정

계정 로그인을 하거나 계정 정보 없이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Chrome 프로필 관리

프로필 관리

여러 프로필을 만들어 놓고 구글 계정별로 선택하여 그에 맞는 환경이 저장된 브라우저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시작 시 표시를 해제하면 크롬을 시작하면 프로필 선택과정 없이 실행을 합니다. 열리는 프로필은 마지막에 닫은 프로필을 열게 됩니다.

프로필 관리차 불러오기

프로필 변경은 주소 입력창 옆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하여 메뉴가 확장되면 기타 프로필 목록에서 선택하여 프로필을 전환할 수 있으며, 오른쪽 톱니 아이콘을 선택하여 프로필 관리 메뉴를 플러올 수 있습니다.

Chrome 프로필 관리 수정

프로필 수정

프로필 옆에 점세개 아이콘을 선택하여 프로필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수정

프로필 이름 브라우저 색상 프로필 아이콘 등을 변경할 수 있으며 하단 스위치를 이용하여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아이콘을 이용하면 프로필 선택 과정 없이 바로 해당 프로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중에 고정

프로필 사용 중 해당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하면 프로필 선택 과정 없이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홈 버튼 및 북마크 바 항상 표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