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폭을 차지하는 광고, 해외 광고 차단하기
반응형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경우 적용한 페이지의 가로폭에 맞추어 자동적으로 광고 크기가 자동적으로 조절이 되는데요. 미디어 쿼리를 적용하여 페이지 폭에 맞추어 사이즈를 지정한 경우에는 지정해 놓은 크기로 변경이 되지만 미디어 쿼리를 적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적용한 웹페이지 요소의 전체 폭에 맞추어 광고가 생성됩니다.
PC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모바일 버전에서는 가독성을 위하여 좌, 우 여백을 주었지만 여백을 무시한 체 100% 폭을 차지하여 내용과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script async src="//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text-align:center;"
data-ad-layout="in-article"
data-ad-format="fluid"
data-ad-client="ca-pub-1234"
data-ad-slot="5678"
data-full-width-responsive="false"
data-language="ko"></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100% 차지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는 코드에 data-full-width-responsive="false" 속성을 부여하여 주면 여백을 무시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광고 코드를 생성하면 data-full-width-responsive="true"가 적용되어 생성되기도 하는 것 같은데 원치 않을 경우에는 'true'를 'false'로 변경해 주어야만 합니다.
최적화가 잘되어 있지 않은 경우 해외 광고가 많이 노출되는 것 같은데 영어 광고가 나올 경우 단가는 물론 클릭 율이 현저히 낮아질 수밖에 없는데요. 이는 data-language="ko" 라는 코드를 추가하여 타겟팅 언어를 한국어로 지정해두어 한국어 광고 외에 노출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Internet/Tistory] - 방문자 2,000 명대 블로그 수익 비교 애드센스, 데이블, 카카오 애드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