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Web browser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검색 엔진 변경하는 방법

by 1730 2022. 10. 2.

별도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게 되는데 주소 입력창에 검색엔진이 기본 Bing으로 되어있는데 다른 검색엔진으로 변경을 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검색 엔진을 변경하기 위해서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게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고 메뉴가 열리면 아래쪽에 있는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페이지로 넘어와서 왼쪽 목록 중에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개인 정보 검색, 서비스 메뉴에서 스크롤을 많이 내려 서비스 항목 맨 밑에 있는 주소 표시줄 및 검색을 선택합니다.

 

 

검색 주소창에 사용된 검색 엔진 오른쪽에 있는 드롭다운 메뉴를 선택하면 bing로 기본 선택되어 있는 검색 엔진을 구글, 다음, 네이버로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설정을 변경하면 별도의 저장버튼이 없이 자동으로 변경 설정이 적용되며 네이버로 변경 후 주소 입력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네이버 검색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검색엔진을 변경하였어도 새탭 중앙에 있는 입력창은 여전히 빙검색엔진이로 검색이 되고 이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시작페이지를 같이 변경해 줘야 합니다.

 

 

Microsoft edge 시작페이지 설정 및 홈버튼 만들기

윈도우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인터넷 브라우저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시작페이지 설정과 왜 없는지 모르겠지만 초기 설정에는 없는 홈버튼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edge browser 시작

173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