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Web browser

윈도우10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항상 모든 탭 닫기' 복구하는 방법

by 1730 2018. 3. 1.

엣지 브라우저 항상 모든 탭 닫기 되돌리는 방법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도 중 모든 탭 닫기 팝업창이 나오지 않는 것을 기본 설정 되로 나오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라는 진보된 인터넷 브라우저를 기본 포함하고 있는데 사용 중이던 2개 이상의 열린 탭이 있는 상태에서 브라우저 종료를 하게 되면 모든 탭을 함께 닫을 것인지 묻는 팝업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팝업 메시지 창에서 '항상 모든 탭 닫기'에 체크를 하게 되면 다음 종료 시에는 여러 개의 탭이 열러 있더라 하더라도 묻지 않고 종료하게 됩니다.



모든 탭 닫기 창을 되돌리기 위해서는 익스플로러와 달리 설정에서 지원하지 않고 레지스트리 편집을 해야만 복구가 가능합니다.



'WIN + R' 조합 키를 이용하여 실행 창을 연 뒤 'regedit'라고 입력을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어서 편집을 합니다.



HKEY_CLASSES_ROOT\Local Settings\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AppContainer\Storage\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MicrosoftEdge\Main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면 위 좌표를 복사하여 상단 주소창에 붙어 넣기라고 엔터키를 누르면 에지 관련 설정값이 있는 위치로 이동하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위치를 찾았다면 'AskToCloseAllTabs'를 더블 클릭이나 우클릭 → 수정으로 값을 수정하여 줍니다.



'값 데이터'가 0으로 되어있는데 이 값을 1로 변경하여 주면 다음 종료부터는 모든 탭 닫기 팝업창이 열리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