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Web browser

Microsoft edge 시작페이지 설정 및 홈버튼 만들기

by 1730 2022. 6. 24.

윈도우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인터넷 브라우저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시작페이지 설정과 왜 없는지 모르겠지만 초기 설정에는 없는 홈버튼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edge browser 시작 페이지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엣지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 개 메뉴 버튼을 클릭하고 아래쪽에 있는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페이지에서 왼쪽 메뉴 중에 "시작, 홈 및 새 탭" 메뉴를 클릭하고 오른쪽에서 "Edge가 시작되는 경우" 목록에서 "다음 페이지를 열 수 있습니다."를 선택하고 오른쪽 "새 페이지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새창이 뜨는데 여기에 원하는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페이지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엣지의 시작페이지 설정은 하나이상의 여러 페이지를 시작페이지로 설정할 수 있고 여러 페이지를 시작페이지로 설정하였을 경우에는 엣지 브라우저 시작할 때 등록된 여러 페이지 탭이 열리게 됩니다.

 

 

시작페이지 설정은 브라우저를 실행할 때의 시작페이지이며 플러스 버튼을 이용하여 새 탭을 열 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Home 단추 항목에서 두 번째 홈버튼 생성과 홈버튼을 클릭하였을 때 이동할 페이지를 설정하는데 빈 주소창을 선택하여 홈페이지를 사용할 구글, 네이버 등의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도구 모음에 홈 버튼 표시"오른쪽에 있는 스위치를 클릭하여 켜면 주소창 옆에 홈버튼이 생기게 됩니다.

 

시작페이지야 이익을 위해서 그럴 수 있다지만 왜 홈버튼이 없는지는 모르겠는데 홈 버튼을 웹서핑 중에도 언제든지 홈버튼을 클릭하여 복귀하여 서핑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