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dit&Finance/Bank

무직자 소액대출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마이너스통장 조건 한도 금리

by 1730 2024. 1. 22.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은 소득증빙이 어려운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소액대출 상품으로 서울보증 보험자의 보증을 통하여 실행하는 소액 마이너스통장 상품으로 보험증권 발급만 가능하다면 추가적인 증빙자료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마이너스통장 조건 한도 금리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이용대상 서울보증보험사 보험증권 발급가능자
이용한도 최대 300만 원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이용기간 1년
이용금리 최저 연 5.83% ~ 최고 연 15.00%

마이너스통장

해당 상품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상품으로 실행 시 현금이 입금되지 않고 약정 계좌에 한도가 부여되고 해당 계좌에 현금 잔고가 없더라도 한대 내에서 현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TM 출금, 계좌 이체, 대급 납부 등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적용되기에 약정을 유지하는데 무담이 없어 비상용으로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현금은 입금하면 중도 상환처리가 되고 한도로 복구되어 절차 없이 언제든 재사용 가능합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이용조건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서울보증보험사의 보험증권 발급 가능자

연체, 부도 정보 등 신용도 판단정보 등재, 회생, 파산, 면책 등의 사실이 있을 경우에는 해당 상품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보험 증권이 발급 가능하다면 이를 담보로 하여 실행을 하기에 은행 헤서는 추가 증빙자료를 요구하는 등의 절차가 없이 바로 승인이 가능하고 신청 은행에 손해를 끼친 적이 없다면 거절하는 일은 없습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보험증권 발급은 본인이 직접 신청을 하지 않고 실행 은행에서 자동으로 한도를 조회하고 발급이 가능하다면 한도가 산정이 되고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 명의 신용카드를 1년이상 연체 없이 꾸준히 이용을 하였다면 어렵지 않게 보증이 가능하고 본인 명의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거나 대출 상환이력이 없다면 신용도가 좋더라도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발급 거절에 대한 사유는 서올보증 고객센터 1670-7000에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이용한도

  • 최소 50만 원 ~ 최대 300만 원

이용한도는 서울보증에서 보증하는 한도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취급할 수 있는 한도는 최대 300만 원으로 보증한도가 500만 원까지 가능하더라도 당행에서는 300만 원을 초과하여 이용할 수 없으므로 보증한도를 추가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른 취급은행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비상금대출 취급은행 - 하나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무직자 소액대출 상환방식 및 이용기간

  • 만기일시상환 : 1년

만기 일시상환 방식은 사용금액에 대한 이자만 납부를 하다가 만기 전까지 모든 원리금을 상환하여 종료하거나 만기 연장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기연장

만기 연장은 계약 종료 30일 전부터 신청을 할 수 있으며, 1년 단위로 최장 10년까지 이용 가능하고 연장 심사 결과에 따라 연장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신규 실행 시와 비교해서 크게 신용도가 하락하지 않는다면 어렵지 않게 연장이 가능하며, 일부금액을 상환하는 조건으로 연장을 하기도 합니다.

중도 상환을 하게 되면 연장 심사에서 유리할 수 있는데 마이너스통장은 중도 상환한 금액이 한도로 복구되어 언제든 재사용을 할 수 있기에 일시적으로 상환하여 상환이력을 남기면 연장 심사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소액 상품이기 때문에 만기 연장 신청 전에 50% 이상 상환을 하고 연장이 되고 나면 출금하는 방식으로 연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이용금리

  • 적용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
  • 기준금리 : 연 3.57% (금융채1년)
  • 가산금리 : 연 2.26% ~ 11.43% 개인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차등 적용
  • 연체금리 : 적용금리 + 연 3%

연체금리의 최고율은 연15%이며, 이용금리가 연15% 이상인 경우에는 적용금리 + 연 2%를 적용합니다.
미납 상태에서 1개월 이상 해당 금액을 상환하지 않으면, 1개월 경과 시점에 원금잔액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유의사항

해당 상품은 토스뱅크 앱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토스 - Google Play, App Store

365일 24시간 한도 조회 및 신청이 가능상품입니다. 다만, 23:30~00:30 시간에는 연계 기관의 시스템 점검 등으로 대출 실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

해당상품은 서울보증보험 보증서 담보대출로 보증기관과의 협약에 따라 금리인하 요구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대출계약 철회권

실행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신청 가능하며, 모든 원리금 및 은행이 부담한 비용을 반환해야 합니다.

철회 시 외부 신용평가기관 및 신용 정보집중기관에 관련 정보 삭제를 즉시 요청하며, 5영업일 이내에 반영됩니다. 철회가 완료된 이후에는 이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금융사 한 곳을 대상으로 최근 1개월 이내에 2회 이상 철회를 하는 경우 해당 금융사에서 신규 거절, 만기 연장 거절, 한도 축소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기타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경우 금융거래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정기간 이상 연체가 지속될 경우, 약정기간 만료 전에 모든 원리금을 상환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연체기간에 따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과 「일반신용정보 관리규약」에 따라 "연체정보 등"으로 등록되어 금융거래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매년 만기 전에 앱을 통한 연장 신청이 필요합니다. 연장 조치 없이 미상환하는 경우, 잔액에 대해 연체금리가 적용되며 연체정보 등록에 따라 금융거래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시 대안 상품

보험 증권이 발급이 가능하지만 당행에서 부결이 되었을 경우에는 다른 취급은행을 이용할 수 있지만, 보험증권 발급이 되지 않을 경우 다른 취급은행의 상품도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기존에는 농협은행 원큐 비상금 대출과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상품이 있었으나 두 상품 모두 현재는 판매 종료되었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 이용대상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 이용한도 : 50 ~ 500만원
  • 상환방식 : 원금균등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
  • 상환기간 : 최장 2년
  • 이용금리 : 5.84% ~ 6.84%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에 신용카드를 보유중이어야만 합니다. 또 한, 신한은행 내부심사를 충족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적인 서류 제출은 없습니다.

신한은행 소액 신용대출 쏠편한 포켓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