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dit&Finance/Bank

무직자 소액대출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마이너스통장 이용조건

by 1730 2023. 12. 12.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상품은 서울보증보험사의 보증을 통하여 실행하는 상품으로 보증만 가능하다면 일정한 소득이 없어 소득증빙이 어려운 주부나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소액대출 상품으로 소액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마이너스통장 이용조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보험 증권을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신청인이 직접 요청을 하지 않고 비상금 대출 신청을 하게 되면 해당 은행에서 발급 여부를 확인하고 보증이 가능하다면 한도가 산정되고 실행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발급 자격은 신청인의 상환능력을 기준으로 여부를 판단하고 한도를 산정하는데 상환능력을 산정하는 기준은 신용카드 상환이력이나 대출금 상환이력 등의 금융거래 기록을 기준으로 산정을 하기에 신용점수가 높더라도 금융거래 이력이 없을 경우 발급이 도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용카드를 1년 이상 연체 없이 꾸준히 사용한다면 어렵지 않게 발급을 받을 수 있으며, 발급이 된다면 해당은행에서는 이를 담보로 하기 때문에 리스크가 적어 특수한 경우가 아닌 경우에는 실행이 가능합니다.

만약 발급이 되지 않는다면 SGI 서울보증 고객센터 : 1670-7000에 문의하여 발급 불가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이용조건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 가능한 만 19세 이상 내국인
이용한도 최대 300만 원
상환방식 마이너스통장 만기일상환
이용기간 1년
이용금리 연 최저 5.94%~최고 15.00%

이용조건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자

당행 심사 기준을 충족하며 보험 증권이 발급 가능하다면 주부, 무직자 등 누구나 이용 가능한 상품으로 해당 상품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상품입니다.

이용한도

  • 최소 50만 원~최대 300만 원

이용 한도는 서울보증보험사가 보증하는 한도 내에서 개인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상환방식 & 상환기간

  • 만기일시상환 : 1년

해당 방식은 사용한금액에 대한 이자만 납부하며 이용을 하다가 계약 만기 도래 전까지 모든 원리금을 상환하거나 만기연장을 통해여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기연장

만기 연장은 종료 30일 전부터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심사 결과에 따라서 만기 연장 신청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연장은 1년 단위로 최장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으며, 신규 실행 시점에 비하여 신용점수가 크게 하락하지 않는다면 3년 정도는 어렵지 않게 연장이 가능합니다. 일부 금액 상환이나 금리 등의 조건으로 연장을 하기도 합니다.

중도 상환을 하게 되면 상환이력이 만기 연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 마이너스통장은 중도 상환을 하게 되면 해당 금액이 한도로 복구되어 언제든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금이 있을 경우 입금하여 수시로 상환하여 상환이력을 만들면 만기 연장 심사에서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소액 상품이기에 연장 신청하기 전에 50% 이상 상환을 하고 신청을 하면 승인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용금리

기준일:2023.12.12, 연이율, %
구분 적용금리
기준금리 금융채연동금리(12개월) (연3.91%)
가산금리 연 2.03%~11.09%
  • 적용금리=기준금리+가산금리

기준금리는 금융채연동금리로 12개월마다 변동됩니다.
가산금리는 개인신용평가 결과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실제 적용금리는 거래조건 및 신용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마이너스통장 이용방법

실행을 하게 되면 일반 신용대출 상품처럼 대출금이 입금되지 않고 약정 계좌에 한도가 부여되는 방식으로 계좌에 현금 잔고가 없더라도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장 잔고가 없는 상환에서 사용을 하게 되면 계좌에 마이너스로 표시가 되고 해당금액에 대하여 이자가 부과되고 사용하지 않은 금액에 대해서는 이자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현금 출금, 계좌 이체, 각종 공과금 납부, 카드 대급 결제, 대출금 상환 등 거의 모든 부분에서 현금과 동일 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아 약정을 유지하는 데 부담이 없어 당장 필요하지 않아도 결제 계좌용으로 사용하게 되면 현금이 부족하더라도 연체가 되지 않기에 결제 계좌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급하게 소액 현금이 필요할 때 언제든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기에 현금서비스 대용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단기대출은 2금융권 소액대출 상품으로 신용도에 악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금리 또한 높기 때문에 현금 필요할 때 비상금 대출상품을 이용하면 금리나 신용 관리 등 모든 면에서 유리합니다. 또한, 다음 달 상환해야 하는 현금서비스와 달리 만기 전에만 상환하면 되기에 상대적으로 상환 부담이 덜 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지점이 없는 인터넷 전문은행이기 때문에 해당 상품 이용을 위해서는 케이뱅크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마이너스통장 이용조건

  1. 케이뱅크 앱을 설치하고 실행을 합니다.
  2. 하단에 상품을 선택하고 메뉴이동을 합니다.
  3. 상품으로 이동을 하고 상단에 대출을 선택합니다.
  4. 신용항목에서 신용대출을 선택합니다.
  5. 한도 조회하기를 선택합니다.

해당 상품은 한번에 신용대출, 신용대출플러스, 마이너스통장, 비상금대출 상품을 함께 조회 합니다.

Google Play App Store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기타 유의사항

연체이자(지연배상금)

  • 연체이자율 : 적용이자율+연 3.00%

연체이자율의 최고율은 연 15.00%. 단, 대출이자율이 연 15.00% 이상일 경우에는 적용이자율에 연체가산이자율 연 2.00%를 가산하여 적용합니다.

금리인하요구권

본인의 신용상태가 직장변동, 소득증가, 부채감소, 신용점수 상승 등으로 개선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케이뱅크 앱 내 메뉴 > 대출관리 > 금리인하요구권 메뉴를 이용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시, 신청화면에서 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이 승인되는 경우, 승인일 당일에 바로 적용됩니다.
신용상태 개선을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개선사항이 경미하여 금리인하 요구 인정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등 요구를 수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준금리 및 기준금리의 변동주기, 만기일은 변동되지 않습니다.

대출계약철회권

대출실행일로부터 14일 이내에 휴일인 경우 다음 평일에 계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때, 기간별 이자 및 은행이 부담한 비용을 반환해야 합니다.

계약을 한번 철회하면 다시 취소할 수 없으며, 관련 기록은 5일 이내에 삭제가 됩니다.

케이뱅크에서 최근 한 달 동안 2회 이상 대출계약철회권을 행사하셨다면 기간연장 제한, 한도 축소, 금리우대 제한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이자 또는 원금이 연체되면 연체이자가 부과되며, 신용점수 하락 등의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정기간 납부해야 할 원리금을 연체할 경우 계약만료기간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에 대해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외사기대출방지를 위해 해외에서는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월별 신청금액을 제한하고 있으며, 신청금액이 마감되면 다음달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 이용 사실만으로 신용점수 하락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고객센터 : 1522-1000

무직자 소액대출 이용 거절 시 대안상품

보험 증권이 발급되지 않아서 서울보증보험사 취급 상품을 이용할 수 없을 경우 현재까지는 우리은행 상품이 유일한 대안상품입니다.

  • 이용자격 : CB구간 6등급이내, 본인 명의 SKT, KT, LG U+ 휴대폰 사용
  • 이용기간 : 12개월
  • 이용한도 : 최대 300만 원
  • 상환방식 : 마이너스 통장 방식 만기일시상환
  • 이용금리 : 연 최저 6.55% ~ 최고 7.55%

당행의 내부심사조건을 충족하며, 신용등급 1 ~ 6 등급이내 들어야 합니다. 국내 3사 통신사 중 본인명의의 휴대폰을 사용하여 해당 통신사의 통신등급이 산출 가능하다면 신청자격을 충족합니다.

조건은 까다롭지 않지만 1 금융권 은행으로 기대출이 많을 경우 거절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