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4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 인기글 목록 추가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사이드 모듈에 인기글 목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 인기글 위 태그 코드를 ... 태그 사이에 추가해 줌으로써 사이드바 인기글 모듈이 추가되고 블로그에서 조회 수가 많은 순으로 노출하게 됩니다. : 인기글을 반복 출력합니다 : 글 주소 : 글 제목 : 글 댓글 갯수 : 작성자 이름 (*팀블로그용 치환자) : 글 발행시간 : 대표 이미지가 있는 경우 치환 : 대표 이미지 : 카테고리 이름 : 카테고리 리스트 url각 치환자들의 기능 목록으로 샘플 코드를 기준으로 필요한 부분은 살리고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태그는 제거하고 적용하면 됩니다. 인기글의 태그는 최근 글과 동일하여 사이드바에서 기존 사용 중인 최근 글 모듈을 복사한 후 .. 태그를 ... 태그로 변경만 해주면 최신 .. 2018. 12. 31.
텍스트 세로 가운데 정렬하는 몇 가지 방법 CSS 수직 중앙 정렬 하기 속성으로 텍스트를 세로 중앙에 정렬하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적용이 가능한 3가지 방법입니다. line-height: 130px 태그에 line-height 속성을 이용하여 행의 높이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글의 높이가 지정되면 자동적으로 가운데 정렬이 되며 이 방식의 단점으로는 각 행마다 지정한 높이를 가진다는 점입니다. padding: 60px 0 padding 속성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상하 여백을 동일한 값을 적용하여 가운데 오게 하는데 각 행에 높이를 적용하지 않고 전체 내용 적용되어 가운데 정렬됩니다. 세로 여백을 적용을 하기 위해서는 display: block 속성을 가져야지만 가능해집니다. height: 130px ; display: table-cell; vertical.. 2018. 12. 26.
SyntaxHighlighter 소스코드 강조 기능 적용하기 소스코드 하이라이드 기능 적용하기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HTML이나 CSS 코드를 공유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이를 일반적인 방법으로 작성을 하게 되면 간단한 코드일 경우에는 상관이 없지만 조금만 길어도 복잡하여 알아보기 힘든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http://alexgorbatchev.com/SyntaxHighlighter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영어로 된 사이트이지만 영어를 못하더라도 번역기 등을 이용하여 천천히 둘러보면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듯합니다. SyntaxHighlighter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부 기능들을 불러와야 하는 (https://github.com/syntaxhighlighter/syntaxhighlighter/releases)관련 파일들을 티스토.. 2018. 12. 22.
마이크로 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 받기 윈도우에 기본 포함되어있는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별도로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면 윈도우 10일 경우 ie11과 호환되지 않지만 설치는 가능하다며 버전을 선택하라고 합니다. 10에서도 엣지 사용 유도를 하고 있지만 11버전을 포함하고 있고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 두 개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되겠네요. 윈도우 7일 경우에는 위 선택 과정 없이 언어 선택 과정으로 연결되며 빨간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페이지가 변경되면 자동으로 탐색기가 실행되면서 저장 위치를 물어보고 선택을 하면 다운로드가 시작합니다. 만약 다운로드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수동으로 다운로드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라는 문구를 선택하면 내.. 2018. 12.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