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19

인터넷 익스플로러 항상 모든 탭 닫기 설정 되돌리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항상 모든 탭 닫기 설정 되돌리기 윈도우 기본 포함되어 있는 익스플로러의 모든 탭 닫기 메시지 창이 뜨지 않는 것 다시 나오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어려 탭을 열고 웹서핑 중에 브라우저 닫기를 시도하면 팝업 메시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하단에 있는 '항상 모든 탭 닫기'를 선택하면 다음부터는 팝업창이 나오지 않게 됩니다. 종료할 때 마다 매번 질문이 번거로워 메시지 창이 뜨지 않게 하였는데 작업중 습관적으로 종료버튼을 눌러 모든 탭이 종료되는걸 방지하기 위해 되살릴경우 인터넷 옵션 설정 변경으로 복구 할 수가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창 상단에 톱니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옵션 창에서 탭을 클릭하면 탭에 관련한 설정을 변경할 수가 있습.. 2018. 2. 28.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변경하기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를 간단하게 변경해보기 사용 중인 컴퓨터의 배경화면에 표시되어 있는 아이콘 크기를 간편하게 변경해 보일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바탕화면을 우 클릭하여 대, 중, 소 삼 단계로 아이콘 크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성정 되어 이는 아이콘 크기로 변경하는 단계 중에 중간 사이즈 크기입니다. 바탕화면을 우클릭하여 보기 메뉴를 선택하면 메뉴가 확장되면서 큰, 보통, 작은 아이큰 이렇게 3가지 크기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사이즈의 아이콘으로 변경한 상태입니다. 가장 작은 사이즈로 변경된 아이콘이며 아이콘 크기는 줄어들지만 원래 가지고 있던 아이콘의 공간은 줄어들지가 않아 많은 여백이 생기게 됩니다. 원래 되로 북구 하고 싶다면 중간 사이즈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됩니다. 2018. 2. 27.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숨기기 배경화면 아이콘 간단하게 숨기는 방법 윈도우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바탕화면에 생성된 아이콘을 숨기는 방법입니다. 배경화면에 너저분하게 생성되어 있는 아이콘들을 복잡하게 설정 찾아 들어가는 등 작업이 간단하게 숨길 수 있는데요. 10과 7 방법은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콘 디자인이 일관성 없이 제각각으로 개인적으로 굉장히 너저분하게 생각합니다. 프로그램 설치할 때 꼼꼼히 살피어 자주 사용하는 아이콘만을 바탕화면에 설치하면 되는데 조금만 소홀히 해도 아이콘이 생성되고 일일이 지우기도 귀찮고 해서 아예 표시를 하지 않죠. 아이콘은 우 클릭 한방으로 숨길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을 우 클릭하고 제일위에 보기를 선택하고 확장된 메뉴에서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를 체크해제해주면 됩니다. 배경화면의 아이콘을 모두.. 2018. 2. 26.
아이폰 자동잠금, 화면꺼짐 해제하기 아이폰 화면 자동잠금, 화면꺼짐 해제하는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잠시 다른 일에 몰두하거나 TV에 몰입하였다가 아이폰을 보면 자동 잠금 기능 때문에 화면이 꺼져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때에 따라서는 잠금 해제를 하는 게 귀찮은 일이 될 수도 있어 아이폰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잠금이 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 설정 아이콘을 선택하여 설정 옵션들이 나오면 스크롤을 조금 내려 디스플레이 및 밝기를 선택하면 자동 꺼짐 시간을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자동 잠금에 3분으로 선택되어 있는데 3분 동안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으면 화면이 꺼지면서 잠기게 됩니다. 대기 시간은 30초 ~ 5분이 설정 가능한 시간이고 안함으로 선택하면 자동잠금 기능을 사용하지 않게됩니다. 휴대폰이 실수로 눌.. 2018. 2. 25.
구글 검색 기록 삭제하기 구글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 한 컴퓨터를 여러 사람이 공동으로 사용하지 않더라도 혹여 다른 사람이 나의 활동 기록을 보게 된다면 여간 난처한 일이 아닐 수가 없지요. 웹 브라우저로 구글에 접속하여 검색한 검색 기록을 모두 저장하여 남기는데 이 활동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구글 메인에 접속하여 우측 하단에 있는 설정을 눌러 메뉴창이 뜨면 '기록'을 선택하여 줍니다. 구글의 내활동 설정이 나오면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를 선택하여 줍니다. 삭제창이 나오면 기간을 선택하여 주고 '삭제'를 선택합니다. 팝업 창이 나오면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삭제가 됩니다. 특별히 기간을 설정하지 않고 모든 기간을 삭제하고 싶다면 오늘로 되어있는 메뉴를 선택하여 '전체 기간'으로 변경하여 주면 전체 내용을 삭제하.. 2018. 2. 24.
알툴바를 이용하여 마우스 우클릭 해제하기 웹 서핑을 하면서 필요에 의해서 마우스 우 클릭이 필요할 경우 우 클릭 금지되어 있어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우 클릭이 금지되어 있는 페이지를 알툴즈라는 툴바를 이용하여 해제가 가능한데요. 티스토리 블로그도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블로그에서 우 클릭을 금지할 수 있는데 왜 하는지 모르겠네요. 어차피 마음만 먹으면 우 클릭 해제가 가능하고 블로그에서 좋은 팁으로 쭉 설명해 놓은 자료를 특히 레지스트리 같은 경우 복사해서 가져가야 하는데 우 클릭이 안돼서 복사 적용도 못하게 하는 어처 구는 없는 기능이죠. 이스트 소프트 사이트에서 알툴바를 무료로 다운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툴바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저에서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알툴바가 설치되면 익스플로러 상단에 여러 기능.. 2018. 2. 23.
컴퓨터 특수문자 활용하기 글을 작성하다 보면 특수 문자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한글 자음과 키보드의 '한자'키를 이용하여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많이들 알고 사용하는 'ㅁ + 한자 키'를 누르면 가장 다용도로 사용되는 특수문자들을 보여줍니다. 많이들 알고 있는 조합으로 자주 사용하는 도형문자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목록을 세로로 보여주는데 여기서 키보드의 'Tab'를 눌러주면 가로로 확장하여 목록을 보여줍니다. 특수문자는 'ㅁ' 뿐만아니라 모든 자음을 조합하여 특수문자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ㄴ'은 상대적으로 지원하는 특수문자가 적습니다. 'ㅇ' 동그라미나 괄호 안에 숫자나 알파벳 문자들입니다. 'ㄹ'은 달러 표시나 원화 등 단위를 구분하는 기호들이고요. 윈도우에서 지원하는 특수문자들로 .. 2018. 2. 20.
윈도우 10 컴퓨터 절전 모드 해제하기 윈도우 OS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를 일정 시간 사용하지 않으면 절전모드로 전환되는 걸 방지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가 절전모드가 되면 모니터가 꺼지고 하드도 멈추게 되며 최소 전력만을 소모하면서 대기 상태가 되게 됩니다. 한번 절전 모드가 되면 마우스나 키보드를 이용하여 이를 깨우게 되며 사양에 따라 시간이 다소 걸릴게 되며 설정에 따라 로그아웃이 되어 재 로그인하는 불편함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윈도우 제어판에 설정 변경이 가능하지만 간단하게 바탕화면을 우 클릭하여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이 나오면 왼쪽 메뉴에서 '전원 및 절전'을 선하여 줍니다. 기존 방식으로 제어판에서 설정 변경을 하지 않고 위 방식으로 하는 이유는 윈도우 10에서 새로 생긴 옵션 모드로 진입이 빠르고 똑같은 .. 2018. 2. 18.
윈도우 10 모니터 절전 모드 해제하기 컴퓨터를 사용도 중 일정 시간이 지나면 윈도우가 자동으로 모니터를 꺼버리는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이는 사용하는 모니터를 윈도우가 자동으로 제어하여 꺼버리므로 쓸모없이 전력을 낭비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으로 모니터 화면을 끄게 됩니다. 사무실에서 근무 중 자리를 비우면서 대게 사용 중이던 컴퓨터를 그래로 두고 나가버리면 전력 낭비가 되고 잠시 다른 업무 중에 자꾸 모니터가 꺼지게 되면 업무 능률이 떨어질 수도 있는데 화면 꺼짐 시간을 적당 시간 늘리거나 없음으로 변경하여 이를 대처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을 우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하여 윈도우 설정을 들어갑니다. 디스플레이 메뉴에서 오른쪽 메뉴 중 3번째에 있는 전원 및 절전으로 들어가서 설정을 변경해 줄 수 있는데요. 전.. 2018. 2. 16.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SPEEDTEST]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기존 사용할 때보다 속도가 나오지 않는 등의 이유로 인터넷 속도가 궁금할 때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거추장스럽게 광고가 많네요. 사이트에 가입할 필요 없이 가운데 'GO' 버튼만 누르면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기본 서버 위치가 서울로 되어있는데 일본, 중국 등 해외 서버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한 10여초간 테스트가 이루어 지고 결과를 보여 줍니다. 모바일에서는 전용 앱을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버를 베이징으로 잡아버렸네요. speedtest.net 에서는 별도의 가입이나 기타 요구 사항 없이 접속 즉시 클릭 한 번으로 속도 측정이 이루어지는 빠르고 쉬운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입니다. 2018. 2. 13.
포토샵으로 썸네일 이미지 만들기 포토샵을 이용하여 썸네일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위 이미지처럼 섬네일 겸 타이틀 이미지로 활용하는 블로그가 많은데 포토샵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같은 방식의 효과라 할지라도 사람에 따라 만드는 방식이 각기 다른데 제가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배경으로 사용될 이미지를 선택한 이미지나 자르기 도구등으로 적당한 비율로 조절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섬네일은 정각형이기에 1:1 비율을 선호하는데 이미지 비율이 맞아야지만 섬네일로 노출될 때 제목으로 적은 문구나 보여주고자 하는 바를 사이트에서 가장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섬네일이나 제목 대체용 등 대체적으로 상징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는 용도라 사이즈가 클 필요가 없기 때문에 용량을 위해서라도 이미지 크기도 변경을 해주는 것이 좋을것 같네요. 블로그 폭이나 .. 2018. 2. 12.
픽사베이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이미지 저장소 Pixabay에서는 이용자가 직접 찍은 사진이 아닌 타인이 찍거나 제작한 이미지, 동영상 파일을 저작권 제한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사이트에서는 가입할 필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회원가입을 한다면 고해상도 이미지나 다양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pixabay.com/ko 사이트 메인에 접속하면 고퀄리티 이미지 자료들이 나오는데 환경에 따라 로딩 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 이미지들을 나열하여 보여줍니다. 한글 검색도 가능하지만 영어로 검색하는게 디테일한 이미지 검색에 좀 더 유리해 보이네요. 이미지를 선택하고 들어오면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1920 이상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받기 위해서는 로그.. 2018. 2.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