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23

이미지 서명/워터마크/액자 등 일괄 편집 프로그램 [photoWORKS] 이미지 일관 변경 가능은 포토웍스는 다수의 이미지를 사이즈, 액자, 서명, 워터마크, 효과 등의 작업을 하여 동일한 조건으로 일괄 변경 가능 하게 하는 이미지 편집 도구 입니다. 편집한 이미지는 별도의 폴더를 만들어 저장되며 원본에는 손상을 주지 않습니다. 동반 설치 프로그램 없이 깔끔하게 설치되며 300여 개의 액자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한번 사용한 액자는 설정 저장이 되어 있어 다른 이미지 변환 때에는 액자를 바꾸던지 없음으로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Resize는 자동으로 사진의 크기를 조절 합니다. 리 사이즈 1번째 항목에 긴축 640px 하고 세로 사진은 따로 항목에 짧은 축 640px 으로 지정하면 가로 세로 사진 모두 가로 폭이 640px 으로 변경 됩니다. Resize 기능 사용 후 .. 2014. 10. 30.
HTML pre 태그 태그는 내용을 공백 줄 바꿈 태그 등을 사용하지 않고도 작성한 그대로 표시 되기에 코드 등을 표현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가다라마바사 아자차가 타 파하 A B CB EFG 위와같이 태그를 입력하고 글을 작성하면 줄 바꿈 등 작성한 내용과 동일하게 출력을 합니다. 가다라마바사 아자차가 타 파하 A B CB EFG   등의 태그를 사용하지 않고도 작성한 대로 표현됩니다. $(document).ready(function(){ $(".jtoggle .btn").click(function(){ $(".jtoggle ul").toggle(); }); }); 제이쿼리 토글 버튼 소스로 위와 같이 작성 내용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에 소스 코드 표현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2014. 10. 29.
파일이름 일괄 변경 프로그램 [Darknamer] 한 폴더 안에 이미지, 동영상 등의 파일 여러 관련 파일들이 복잡하게 제 각각의 이름을 가지고 있을 때 이를 일관 변경하여 저장 하여 가독성을 높이고 깔끔하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설치 없이 다운 받은 파일 자체로 실행을 합니다. 파일을 클릭하여 이름을 변경 하고자 하는 파일들을 불러옵니다. 저장해 놓은 이미지 파일들인데 내용은 같은데 이름이 파일 별로 다르게 저장되어 관리가 복잡하고 조잡해 보여 Darknamer 프로그램으로 일괄 변경을 하려 합니다. 이름이 제각각이라 문자열 바꾸기는 힘들 것 같아 통일 된 이름을 적용하기 이름 지우기로 이름을 모두 지워 버렸습니다. 이름을 모두 지우기 앞 이름 붙이기로 새로운 이름을 지어 줍니다. 3자리 숫자와 시작 값 1 이름 뒤에 번호 붙임으로 17.. 2014. 10. 26.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 그래프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들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치환자를 이용하여 숫자로 전체, 어제, 오늘의 카운터를 사이드바 등에 표현합니다. 사이드바에 카운터를 많이 다는 것은 스킨 수정 없이 관리메뉴에서 쉽게 표시하거나 제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심심한 숫자 카운터를 방문자 그래프 플러그인를 사용하여 블로그에 그래프 카운터로 꾸미기가 가능합니다. 방문자 그래프를 사용하기 위해선 관리 페이지에서 통계 그래프를 활성화 하여야 카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이 활성화 되면 사이드바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고 플러스 버튼이나 드래그로 사이드바에 적용하여 사용 가능하고 [\##_StatisticsGraph_##] 치환자를 이용해 코드 등을 추가하여 헤더 등 원하는 위치에 사용도 가능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 2014. 10. 22.
유토렌트 마그넷 주소 사용법 인터넷 도중 토렌트 시드 파일을 다운 받아 프로그램 또는 동영상 등의 파일을 다운 받아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전용 프로그램인 유토렌트는 작은 용량의 시드 파일을 이용하여 대용량 파일을 간편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웹서핑을 하다보면 시드 파일과 함께 또는 시드 파일 없이 마그넷 주소만 올리는 경우도 많은데 저는 시드 파일을 다운 받음으로 하여 복잡해지는 다운로드 폴더가 안스러워 마그넷 주소를 자주 사용합니다. 마그넷 주소가 링크가 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실행이 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주소를 복사해와서 주소 추가를 클릭하고 주소를 추가하고 확인을 하면 토렌트가 추가 됩니다. 마그넷 주소를 복사 후 추가 버튼을 누르면 클립보드의 내용이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시드 파일로 다운 받은 토렌트 파일.. 2014. 10. 21.
목록 이동 a 태그 긴 글 작성 시 소제목으로 글을 분류하여 작성을 하고 a 태그로 목차를 만들어 클릭을 하면 해당 제목으로 바로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1. 첫 번째 글 2. 두 번째 글 3. 세 번째 글 4. 네 번째 글 첫 번째 글 두 번째 글 세 번째 글 네 번째 글 ▲ TOP 이동할 곳에 ID를 지정하고 링크 태그에 아이디 이름을 적어 주면 됩니다. 아이디가 존재하는 태그라면 기존 아이를 적으면 되옵니다. 단순 탑버튼을 만들 때는 하이퍼링크에 # 만 적어주면 클릭시 웹 최상단으로 이동 합니다. 1. 첫 번째 글 2. 두 번째 글 3. 세 번째 글 4. 네 번째 글 첫 번째 두 번째 글 세 번째 글 네 번째 글 ▲ TOP 2014. 10. 19.
하드디스크 청소/조각 모음 프로그램 [Wise Disk Cleaner] 와이즈 디스크 클리너(Wise Disk Cleaner)는 임시 파일, 히스토리, 쿠키 및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 폭스와 사파리 브라우저의 자동 완성 양식의 기록을 정리합니다. 그리고 타 윈도우의 휴지통, 임시 파일과 로그 파일, 바탕화면 사용하지 않는 아이콘 등을 제거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이 디스크 조각 모음 기능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반 청소는 임시 파일, 다운로드 기록, 검색 기록, 양식, 잘못된 바로 가기, 추적, 캐시, 쿠키, 암호, Windows 구성 요소 및 다른 많은 쓸모없는 파일을 정리합니다. 특정 확장자 .db .chk .tmp .temp .old...등의 형식에 삭제하고자 하는 파일을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기본 포함되어 있는 샘플 사진, 샘플 음악, 샘플 비디.. 2014. 10. 18.
제이쿼리 스크롤 상단 메뉴 고정 웹사이트의 메뉴바가 평소에는 원래 위치에 있다가 스크롤을 하여 메뉴가 올라갈 때 메뉴를 상단에 고정시켜주는 jQuery 소스입니다. 메뉴 바에는 대부분의 블로그나 사이트의 중요 링크가 되어있어 스크롤 중에도 메뉴 클릭이 용이하여 방문자의 체류 시간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고 방문객에게 사이트 이동이 쉬워지기 때문에 운영자나 방문객 모두에 도움이 됩니다. 상단에 고정 시킬 기존 메뉴 코드에 div 코드를 한번 더 적용합니다. DIV 클래스명 blogmenu 메뉴이고 menuWrap 가 제이쿼리를 적용하여 메뉴를 들어 올리기 위해 한번 더 적용한 것입니다. var nav = $('.menuWrap'); 에 상단 고정 메뉴 적용을 위해 한번 더 적용한 DIV 클래스명을 적어 줍니다. float-menu는 스크롤을.. 2014. 10. 18.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정보 찾기 이미지가 있는데 그 이미지 대하여 알고 싶거나 관련 자료를 찾고 싶을 때 지식인이나 포털 사이트 등에 자료를 올려 물어보지 않고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예로 자동차 사진이나 연예인 사진을 이미지 검색 하게 되면 뉴스, 블로그, 사이트 등의 비슷한 사진 또는 자료들을 나열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https://www.google.co.kr 첫 페이지에서 상단에 이미지 글을 클릭하여 이미지 검색 모드로 전환 합니다. 이미지 모드로 전환 되면 검색창에 사진기 아이콘이 생기고 클릭하여 사진을 올리거나 탐색기에서 바로 드래그하여 검색합니다. 탐색기에서 정보가 필요한 이미지를 끌어서 놓으면 검색을 시작합니다.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서는 잘되는데 익스플로러에서는 드래그앤드.. 2014. 10. 17.
CSS Links 웹페이지에서 a 태그 링크가 걸릴 경우 글자, 배경색을 다르게 하여 방문자에게 링크가 있음을 알리고 반응하는 코드 입니다. a:link { color:#00456a; text-decoration:none; } a:visited { color:#00456a; text-decoration:none; } a:hover { color:#006ca6; text-decoration:underline; } a:active { color:#006ca6; text-decoration:none; } Link에 글자색을 바꾸고 밑줄을 없애고 hover 마우스를 올릴 경우 색을 바꾸며 밑줄을 표시하는 속성입니다. visited는 한번 클릭한 링크이며 active는 클릭하는 순간 이펙트 입니다. 이 코드들은 a 태그 이외에도 .. 2014. 10. 15.
폭 795px 이하에서 애드센스 맞춤 검색 결과 적용하기(CSE) 구글 애드센스의 맞춤 검색을 사용할 경우 검색 결과를 전체 페이지나 새창 혹은 본문 폭이 800px 정도를 가진다면 별무리 없이 구글 검색을 사용하지만 본문 폭이 795px 이하의 사이트에서 전체 창이나 새 창이 아닌 레이아웃에서 검색 결과를 보여주고 할 때 고급 CSE를 이용하여 사이즈 제한 없이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맞춤 검색 설정시에 내 웹 사이트에 iFrame 사용으로 할 경우 795가 최소 폭으로 그 이하 폭으로 줄일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더 많은 고급검색 기능 이용하기를 클릭하면 구글 맞춤 검색 고급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고 코드를 발급 받아 적용하면 페이지 폭에 관련 없이 적용됩니다. 검색결과 표시 URL 설정해주면 CSE 설정시에 편합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http://블로그.tistor.. 2014. 10. 15.
스크롤 내리면 나타나는 제이쿼리 탑버튼 블로그나 사이트에 장문을 글을 읽을 때 스크롤이 많이 내려갔는데 다른 메뉴를 이용하기 위해 스크롤을 키보드의 Home키로 한 번에 올릴 수도 있지만 마우스를 클릭하여 한번에 사이트 탑 위치로 이동하는 jQuery 소스입니다. 탑버튼을 사용하기 위해서 jquery.min.js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탑 버튼 소스는 위 코드보다 아래에 있어야만 정상 작동됩니다. [RETURN TOP ] 제이쿼리 소스는 에 넣고 a 태그는 다른 곳에 따로따로 배치해도 되고 position:fixed;로 브라우저를 위치 잡기 때문에 두 코드를 같이 등 어느 위치에 넣더라고 적용이 됩니다. 2014. 10.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