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15

크롬에서 유튜브 광고 차단하기 유튜브 동영상에 광고가 많이 나오는데 크롬 브라우저로 유튜브 동영상 시청 중 광고를 제거하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유튜브 시청하기에 최적화되어있는 브라우저이고 애널리틱스 등에서 접속통계를 봐도 가장 많이 접속하는 인터넷 브라우저이기도 하고요. Chrome 웹 스토어에서 한글로 '유튜브용 애드 블록'으로 검색하는 나오는 크롬 앱입니다. 몇 종류가 더 있는데 써본 것 중에 가장 광고 차단율이 좋은 것 같습니다. 오른쪽 위 모서리에 추가됨이라고 되었지만 추가라고 되어있을 거고 그 버튼을 눌러 추가하면 바로 적용되어 주가적으로 나올 광고에 대하여 차단하게 됩니다. 애드 블록 옵션을 보면 'ads'는 광고이며 체크가 되어있어 설치와 동시에 차단되고 'Annotations' 영상 중간에 네모 .. 2018. 1. 31.
윈도우 10 숨김파일 보기 컴퓨터 사용도중 특정 파일을 찾아 수정이나 삭제 등의 작업을 해야만 하는데 그 파일이 없는 경우가 생기죠. 다른 사람들은 있는데 카페나 지식인 등에서 파일을 찾아 어떻게 하라는데 없는 경우에는 윈도우가 중요 파일들을 사용자에 의해 손상 가는 걸 막기 위해 파일이나 폴더를 보이지 않게 처리를 했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윈도우 10 숨긴 파일 및 폴더 보기숨긴파일보기는 윈도우 7이나 이전 버전에 비해서 윈도우 10은 숨김 파일이나 폴더 보기 옵션 변경하기가 매우 간편해졌는데 탐색기에서 상단 메뉴 중에 보기 항목을 선택하면 쉽게 옵션 변경되어 숨김 해제가 됩니다. 보기 항목을 선택하면 설정 메뉴 중에 숨긴 항목이라고 나와있어 클릭 한 번으로 숨긴 파일을 확인 가능합니다. 숨긴 항목을 체크하니 그동안 않보.. 2018. 1. 31.
윈도우 32비트 64비트 확인하기 Windows 시스템 종류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게임이나 유틸리티 등을 추가로 설치할 때 시스템 종류가 32bit 인지 64bit 묻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이때 내가 현재 사용하는 윈도우 시스템이 어떤 것인지 확인을 하는 방법입니다. 요즘 컴퓨터는 64bit 운영체제를 지원하기에 64비트를 많이 설치하는데 간혹 32bit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64bit 운영체제는 32bit 소프트웨어를 대부분 지원하지만 32비트 운영체제는 64bit 소프트웨어를 지원하지 못합니다.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제가 아는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윈도우키 + E' 키를 눌러 탐색기를 불러옵니다. 오른쪽에 '내 PC'가 선택된 상황에서 상단 메뉴 목록 중에 맨 왼쪽 '속성'을 선택하면 .. 2018. 1. 29.
네이버 검색 노출 확인하기 쉬운 사이트 [whereispost.com] 블로그에 작성한 글이 네이버에서 정상적으로 검색 노출이 잘 되는지 아니면 누락이 되어 노출이 되지고 있지 않는지 직접 검색어를 입력해보지 않고 확인하도록 도와주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whereispost.com 사이트에서 자신의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하면 공개된 최신 글 최대 50개 대하여 검색 노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속하면 간단한 설명과 사용법이 나오는데 상단 검색창에 블로그 주소만 입력하면 노출 여부를 확인해 줍니다. 제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봤는데 최신 글이 노출이 안되었다고 나오네요.. 26일 등록한 글인데 28일 현재까지 등록이 안되었다고 나오네요.. 웹마스터 도구로 요청까지 하였는데도 3일 정도는 기본입니다. 하단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바로 가기가 있어 노출 확인 후 요청하기 편합니.. 2018. 1. 28.
윈도우 10 탐색기, 시작 메뉴, 작업표시줄, 알림 센터 등 색상 변경하기 Windows 10 사용 중 자동 설정된 기본 색상이 심심하고 재미없고 질릴 때 Internet Explorer 및 탐색기 등의 윈도우 창의 상단 또는 창 틀과 시작 메뉴, 작업표시줄, 알림 센터 등의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10 탐색기, 시작 메뉴, 작업표시줄, 알림 센터 등 색상 변경하기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톱니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르고 Windows 설정 창이 나오면 개인 설정으로 들어가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개인 설정에서 오른쪽 메뉴 중에 색을 선택하면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데 '자동으로 내 배경 화면에서 테마 컬러 선택'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해제를 하고 아래에 나오는 색상 중에 고르면 색이 적용됩니다. 붉은색을 적용했는데 일반적으로는 색상 적용 법위가 몇 곳 업습니다. 창.. 2018. 1. 26.
윈도우 10 로그인 암호 해제하기 Windows 10 사용하면서 비밀번호를 입력해 놓으면 컴퓨터 부팅 시마다 매번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하는데 오프라인상에서 보안이 필요 없다면 손쉽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로그인 암호 해제하기 윈도우키 + R 을 눌러 실행 창을 불러와서 실행 창에다가 'netplwiz'입력하면 사용자 계정 설정 창이 나오게 됩니다. 사용자 계정에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에 체크를 해제 하고 확인 또는 적용을 누릅니다. 자동 로그인에서 사용자 이름을 확인하고 암호를 확인해줍니다. 비밀번호를 지정하지 않았다면 그냥 확인만 누르면 되는데 비번 설정을 안 했다면 자동 로그인이 되니 이 기능이 필요 없죠..? 2018. 1. 25.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기본 검색엔진 변경하기 윈도우 10이 포함되어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는 기본 검색엔진으로 bing이 되어 있는데 한국에서는 bing 검색 사이트를 거의 사용하지 않음으로 검색엔진을 네이버나 다음으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시작 페이지나 새 탭으로 열린 페이지에서 웹 검색창이 보이는데 bing 검색엔진으로 검색 결과가 만족스럽지가 못할 경우가 많았는데요. 주소 입력 창도 bing 검색으로 되어있어 사이트 주소를 입력했음에도 불구하고 검색 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하여 상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엔진을 변경하려고 합니다. 메뉴가 뜨면 제일 아래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선택하고 스크롤을 쭉 내려 고급 설정 보기를 선택합니다. 고급 설정에서도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검색엔진 변경 버튼이 있습니다. 기본값이.. 2018. 1. 22.
SSD 간단 종류 알아보기 하드 디스크( HDD)는 기계식으로 데이터를 읽기 위해 헤드가 데이터가 기록된 위치까지 이동해야 하여 긴 탐색 시간, 반응 시간 등 일정 시간이 소요되지고 기계적인 작동 오류, 소음이 발생하지만 SSD는 반도체에 저장하는 순수 전자식으로 데이터를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되어 물리적으로 데이터 위치를 찾아가기 않기 떼문에 즉각 읽고 쓰기가 가능하여 지연시간이 거의 제로에 가깝고 HDD처럼 회전을 하지 않기 때문에 기계적인 소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인터페이스는 SATA 슬롯을 이용하는 1.8인치, 2.5인치, 3.5인치 표준 디스크 드라이브 크기의 포터블 방식과 메인보드에 장착하는 PCIe, M.2 방식 등이 있습니다. SLC(Single Level Cell) - 단일 비트 저장으로 속도가 매우 빠르고 높은 .. 2018. 1. 21.
크롬 확장앱으로 유튜브 광고 차단하기 크롬 브라우저로 유튜브를 시청 중에 나오는 광고를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레드 가입 없이 보지 않고 재생이 가능한데요. 동영상을 재생 중에 화면에 광고가 나오고 오른쪽 상단에도 광고가 하나 나오는데 대형 기획사 등에서 제공하는 영상에는 재생 중인 화면에 광고가 하나만 나오지만 일부 유튜버들의 5분? 정도에 하나씩 나오는 동영상은 보기가 힘들죠. 크롭 확장 프로그램으로 사용되는 유튜브용 애드 블록 앱을 이용하면 유튜브 페이지에서 나오는 모든 광고를 차단해주는데요.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adblock-for-youtube/cmedhionkhpnakcndndgjdbohmhepckk/related?hl=ko 웹 스토어로 가서 'CHROME에 추가'를 선택하.. 2018. 1. 19.
유튜브 동영상 무한 반복 재생하기... 유튜브로 음악을 들을때 자동 반복 재생을 설정하여 무한 반복하여 들을 수 있는데요..한곡 듣기는 클릭 두 번으로 아주 쉽게 설정이 가능하고 재생 목록에다 추가만 해주면 됩니다. 한곡 반복 듣기는 로그인이 필요 없지만 여러 곡을 무한 반복으로 듣기 위해서는 재생 목록에 추가해야 하는데요. 이 재생목록에 추가하려면 유튜브 계정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해야만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죠. 한 곡 반복 듣기는 아주 간단한데요. 재생 중인 뮤직비디오 화면을 우 클릭하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연속 재생을 선택하면 쉬지 않고 무한 반복 재생이 됩니다. 재생 중인 화면 우측 아래 공유 버튼 옆에 추가 버튼을 누르고 메뉴가 나오면 나중에 볼 동영상에 추가하거나 재생 목록을 따로 만들어서 재생목록에다 추가해도 되고.. 2018. 1. 17.
윈도우10 사진 뷰어 변경하기 윈도우 10에서는 사진 뷰어가 변경되어 편집기 수준의 앱이 실행되는데 단순히 사진 확인만 하고 싶은데 그동안 익숙한 단순 뷰어가 아닌 시커먼 사진 앱이 실행되니 적응 하기 많이 힘들죠. 기존 세븐에서 사용하던 뷰어도 포함이 되어있어 tif 파일에 한해서는 사진 뷰어가 실행이 됩니다. 기존 뷰어도 이미지 파일을 볼러 올 수 있게 레지값을 조금만 손보면 동시에 사용이 가능 한데요. 윈도우의 시작 버튼을 우 클릭하여 앱 및 기능을 선택하여 설정 변경을 시도합니다. 여느 프로그램처럼 기본 앱 변경을 위해 앱별 기본값 설정을 선택하였죠. 윈도우 7에서 사용하던 사진 뷰어가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사진 앱이 아닌 기존 익숙해 있던 사진 뷰어를 사용할 수 있다는 거죠.. 연결 가능한 이미지파일이 단 두가지 뿐입니다... 2018. 1. 17.
듀얼 모니터 윈도우 배경화면 다르게 설정하기 모니터를 업글 하면서 기존 모니터를 처분하기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처박아 두기도 그래서 듀얼 모니터를 구성해서 사용 중인데 XP에서는 듀얼 모니터를 지원했던 거 같은데 난데없이 세븐에서는 지원을 안 해서 텐에서도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별생각이 없었는데 의외로 쉽게 설정이 가능하더라고요.... 윈도우 10에서는 듀얼 모니터를 사용 중에 각 모니터의 바탕화면을 각기 다른 이미지를 적용하고 싶을 때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는데요 바탕화면을 우 클릭하여 개인 설정을 선택해서 쉽고 간단하게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설정화면 화면에서 바꾸길 원하는 이미지를 우클릭하면 모니터 설정에 대하여 메뉴가 뜨는데 모니터를 지정해 주면 됩니다. 아주 쉽죠? 모니터 크기는 24, 23 인치로 살짝 다르지만 두 모니터가 19.. 2018. 1.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