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WebSite

네이버 키워드 검색 도구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 [키워드 마스터]

by 1730 2018. 2. 4.

네이버 키워드 검색 도구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광고에 광고주로 가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키워드 마스터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가입 절차 없이 키워드 검색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심 기반 키워드를 검색하여 잘만 활용한다면 블로그 방문자 유입수를 대폭 늘릴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 검색 노출 누락 확인해 주는 사이트인 웨어 이즈 포스트에서 이번에 키워드 마스터라는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우측 상단의 키워드 마스터를 클릭하거나 whereispost.com/keyword 주소를 직접 입력하고 이동합니다.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PC 검색량, 모바일 검색량, 총 조회 수, 문서 수, 블로그 순위, 월별 트렌드를 보여줍니다.



블로그란 키워드를 보면 달에 총 133,200번의 검색이 이루어지고 이천구백만 건 이상의 문서가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가 상위 노출을 장악하고 있고 월별 검색비중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에서 자사 블로그를 우선시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기에 네이버 블로그가 상위 노출을 장악하고 있는 주제에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상단에 노출되기는 상당히 힘들겠지요. 



위 검색 결과를 연관성이 없는 개별 키워드라고 볼 때 티스토리 블로그는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꾸미기'보단 '애드센스, 애드센스 수익' 이란 키워드가 공략하기 훨씬 쉬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검색량이 너무 작아서 유입수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 듯하니 '티스토리'가 적당해 보입니다. 



또한 아무리 검색수가 많아도 문서 수가 많아 경쟁이 심한 주제에 대해서는 치열한 경쟁에서 상위 노출도 어려운 뿐더러 새로 생성되는 새로운 문서에 의해 금방 묻히기 마련입니다. 현재 자신의 블로그 위치와 관련 주제에 대해서 충분히 알고 잘 다룰 수 있는가 등을 종합하여 키워드를 선정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