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Windows

인터넷 익스플로러11 홈, 시작, 새탭 페이지 설정하기

by 1730 2018. 1. 15.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홈페이지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가 처음 설치되면 국내 포탈이나 검색 서비스가 아닌 야후나 빙 등의 사이트가 연결되어 있는데 이것을 사용하기 편하게 네이버, 다음으로 홈페이지, 시작페이지, 새 탭이 열릴 때 자동으로 열리게 하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야후로 지정되어 있네요.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턴을 클릭하고 홈페이지를 변경할 수 있어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열리는 여기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면 상세 옵션 변경이 가능해집니다.



야후 주소가 적힌 곳을 지우고 주소를 직접 입력하면 되고, 다른 방법으로 현재 접속 중이 사이트를 원한다면 현재 페이지 버튼을 클릭하면  쉽게 적용됩니다. 여러 개의 열린 탭이 있다면 열린 탭의 모든 페이지가 홈페이지로 지정됩니다.



국내 대형 포탈 네이버, 다음을 홈페이지로 지정하고 사용합니다. 이러면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 때 다음과 네이버 이렇게 2개의 탭이 열리게 됩니다.



시작 옵션에 홈페이지로 시작을 해놔야 열릴 때마다 자동으로 지정한 페이지로 시작합니다. 새 탭을 열 때로 시작페이지와 마찬가지로 홈페이지가 열리게 설정을 변경해 줘야 편합니다.  



탭 설정에서 탭이 열릴 때 위치를 4가지로 지정할 수 있는데 원하는 바가 있으면 그에 맞게 지정하고 홈페이지를 원한다면 사용자의 첫 홈페이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여러 개의 홈을 지정했을 때는 제일 위 1번 주소만 열립니다.



이렇게 Internet Explorer 11의 시작페이지, 홈페이지, 새 탭 페이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