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정보 찾기

by 1730 2014. 10. 17.

이미지가 있는데 그 이미지 대하여 알고 싶거나 관련 자료를 찾고 싶을 때 지식인이나 포털 사이트 등에 자료를 올려 물어보지 않고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예로 자동차 사진이나 연예인 사진을 이미지 검색 하게 되면 뉴스, 블로그, 사이트 등의 비슷한 사진 또는 자료들을 나열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https://www.google.co.kr 첫 페이지에서 상단에 이미지 글을 클릭하여 이미지 검색 모드로 전환 합니다.


이미지 모드로 전환 되면 검색창에 사진기 아이콘이 생기고 클릭하여 사진을 올리거나 탐색기에서 바로 드래그하여 검색합니다.


탐색기에서 정보가 필요한 이미지를 끌어서 놓으면 검색을 시작합니다.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서는 잘되는데 익스플로러에서는 드래그앤드롭 기능이 안되는 듯 합니다.


끌어 놓기가 안되는 경우 사진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미지 파일을 올리거나 인터넷상의 이미지 주소를 입력하면 검색을 합니다. 이미지 URL 붙여넣기는 인터넷 사진을 우클릭 한 뒤 메뉴 중에 이미지 주소 복사를 하면 쉽게 이미지 주소를 구할 수 있습니다.


아이언맨 배경 이미지로 검색을 하니 Iron man 3 검색어가 자동 입력되고 Wallpaper 라는 키워드로 많은 자료들이 검색 되었습니다. 희귀 사진일 경우 자료가 없거나 링크에 링크를 타고 가야 원하는 정보를 겨우 찾을 수 있습니다.


풍경 사진을 검색하니 검색어도 없고 키워드도 없이 이미지만 검색 되었습니다.


저는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연예인 이름 알아내기, 자동차 이름 알아내기, 품번 알아내기, 만화 찾기 등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