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Utilities

컴퓨터 스크린샷(캡처) 프로그램 픽픽 [Picpick]

by 1730 2014. 10. 11.

컴퓨터 화면을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고 간단한 이미지 편집도 가능한 프로그램인 픽픽은 전체화면, 활성화 된 윈도우, 컨트롤, 스크롤, 영역 지정, 고정 사각형, 내마음대로, 반복 캡쳐 등 다양한 캡쳐 기능이 있고 색상 추출, 색상표, 돋보기, 눈금자, 십자선, 각도기, 프리젠테이션 등의 그래픽 도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메인 실행 화면으로 많은 기능들이 나열되어 있고 클릭하여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윈도우 시작시 자동 시작할 때는 창이 뜨지 않습니다.


캡처 후 기본 설정은 픽픽 에디터로 되어 있지만 바로 저장 또는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FTP 서버로 보내기 등 다양한 처리 방식이 있지만 에디터로 편집 후 저장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기본은 이름 번호로 저장 하게 되어 있고 날짜, 시간, 사용자 이름, PC 이름 등을 추가하여 다양하게 이미지 이름을 저장 가능합니다.


자동 저장은 캡처 하는 즉시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고 외부 프로그램 연결 기능으로 포토샵, 그림판 등 외부 프로그램으로 연결합니다.


픽픽을 기본 설정으로 사용시 캡처 후 픽픽 에디터가 연결 되어 있는데 기능이 뛰어 나지는 않지만 모자이크, 화살표 그리기 기능은 매우 만족 할만 합니다.


그냥 뭐 저,중,고,최대로 풀질을 설정합니다.


FTP로 전송할 때 환경을 설정합니다.


픽픽의 기능의 단축키를 설정하거나 변경합니다. 저는 변경하지 않고 외워서 씁니다.


기업에서도 사용 가능한 완전 무료입니다.


윈도우 컨트롤 캡처하기를 사용하면 붉은 테두리 창이 생기고 컴퓨터 화면의 마우스가 위치한 특정 구역을 캡처 할 수 있습니다.


영역 지정하여 캡처는 최초 실행시 크기를 정할 수 있으며 차후 사용시에는 크기를 물어보지 않으나 ESC키 또는 우클릭으로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 스크롤 캡처는 브라우저 등 캡쳐 대상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스크롤이 내려가면서 캡처를 하는데 이때 스크롤이 내려가는 걸 방해하면 이미지가 변질 되어서 저장됩니다.

http://wiziple.tistory.compicpick_inst_kr.e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