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Windows

윈도우 10 작업표시줄 요일 표시하기

by 1730 2022. 2. 26.

윈도우 10을 사용하면서 오른쪽 트레이 아이콘 옆에 날짜와 시간이 표시되는데 저처럼 직장이 없어 요일 계념이 없는 사람에게 요일이 표시되지 않아 휴대폰 등 다른 방법으로 확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간단한 윈도우 설정 변경으로 컴퓨터 작업표시줄에서 시간과 날짜를 포함한 요일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날짜 설정 상태로 오른쪽 하단 작업표시줄에 트레이 아이콘과 함께 시간과 날짜만을 보여주면 요일은 표시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요일 설정을 위해 날짜와 시간을 우 클릭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우 클릭 상태로 추가 메뉴가 나열되면 위쪽에 보이는 "날짜/시간 조정"을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날짜/시간 조정을 선택하면 새로운 창이 하나 열리면 왼쪽 목록에서 "지역"을 선택합니다. 지역을 선택하고 오른쪽 메뉴창에서 아래쪽 관련 설정 메뉴에 "추가 날짜, 시간 및 국가별 설정"을 선택합니다.

 

 

제어판이 새로 열리면서 "시계 및 국가"란이 열리고 "국가 또는 지역"항목에 "날짜, 시간 /도는 숫자 형식 변경"을 선택합니다.

 

 

또 새창이 열리고 새창에서 "추가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형식 사용자 지정"창이 열리면 상단 메뉴 중에서 "날짜"메뉴를 선택합니다.

 

 

날짜 메뉴에서 "날짜 형식" 메뉴에"간단한 날짜" 항목에서 "yyyy-MM-dd"로 되어 있는 입력창에 "-dddd"를 추가합니다.

 

 

 

간단한 날짜 칸에 -dddd를 입력하고 적용 전입니다. 작업표시줄에 보면 요일은 표시되지 않고 있습니다.

 

 

간단한 날짜에 yyyy-MM-dd-dddd를 최종적으로 입력하고 "적용"을 하면 작업표시줄에 시간과 날짜와 함께 요일까지 표시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