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iOS

아이폰 벨소리 간편하게 만들어보기

by 1730 2018. 3. 19.

iPhone 벨소리 간단하게 만들어 보기



웹상에서 아이폰의 벨 소리를 간편하게 전용 벨 소리 파일로 만들어 주는 mp3cut.net 사이트가 있는데요.



갤럭시 같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폰은 저장되어 있는 mp3 파일을 지정만 해주면 간단하게 설정이 되지만 아이폰의 경우 일반 mp3 파일을 벨 소리로 사용할 수가 없고 m4r이라는 특정 포맷을 사용하여야 하고 시간제한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튠즈 혹은 기타 프로그램으로도 만들 수가 있지만 인터넷상에서 사이트에 접속하여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mp3cut.net 접속하면 'Open file'를 선택하고 파일을 지정해줍니다.



mp3 파일을 등록하고 나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여기서 음원 파일의 시작과 끝 지점을 선택해 줄 수 있습니다.



오른쪽 'Cut' 버튼 옆에 있는 'iPhone Ringtone'를 선택하고 자르기 버튼을 누르면 구간 설정에 관계없이 40초짜리 m4r 파일이 생성됩니다. 시작점을 기준으로 하여 40초 이내로만 저장이 됩니다.



Cut 버튼을 클릭하면 자르기 및 파일변환이 시작되고 완료가 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며 'Download'버튼을 클릭하면 내 PC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에 있는 파일뿐만 아니라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에 올려진 mp3 불러와서 수정후 저장까지 가능합니다.


완료되어 다운받은 파일을 이제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아이폰에 전송해 주면 됩니다.